활동현황

제목 제1차 시니어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국회정책포럼 개최 - '시니어 및 노인계층의 정보격차로 인한 금융소외 실태와 대응과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9-28 조회수 17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회장 윤덕홍 전 교육부총리)는 지난 27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제1차 시니어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국회정책포럼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국회정책포럼은 시니어 및 노인계층의 정보격차로 인한 금융소외 실태와 대응과제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이날 포럼에는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허인 KB국민은행장,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등 18개의 시중 은행 경영진이 참석해 고령사회에 급증하는 노인 및 시니어 계층이 금융소외가 발생하지 않도록 금융소비자 보호 방안을 모색했다.

 

 

축사로 나온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금융산업도 ICT와 융합되어 디지털금융으로 확대되는 것은 시대적 흐름이지만 금융취약계층이 금융서비스 접근성 제한으로 금융소외가 발생하지 않도록 금융기관이 더욱 세심한 관심과 배려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윤 원장은 영국에서는 지점을 폐쇄하기에 앞서 지역사회와 사전협의를 해 고령층의 이용 불편을 최소화한다국내는 그런 제도가 아직 없지만 그런 방향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는 이번 포럼을 통해 시니어 계층의 면밀한 금융소외 실태파악 시니어계층을 세분화한 효과적인 금융교육 모델개발 시니어 디지털금융교육전담기구 설치 등 향후 대응과제를 정부당국, 금융기관과 협의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출처 : 컨슈머타임즈

 

이전글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한국정보화진흥원(NIA) 업무협약 체결 2018-06-1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