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현황

제목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한국정보화진흥원(NIA)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6-12

 


 

12일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디지털 정보격차 및 금융격차 해소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핀테크 등의 확산으로 은행 창구가 없어지면서 '디지털금융 소외현상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한국정보화진흥원이 디지털금융 교육에 나서기로 했다.

 

그동안 정보화진흥원은 정보격차 해소를,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는 고령층 금융교육을 주로 담당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고령층의 심각한 디지털 금융 소외와 디지털 금융 역기능에 공동으로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고령층의 디지털 금융의 활용과 역기능 방지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 시행, 조사·연구와 홍보 등이 포함됐다.

 

윤덕홍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금융권도 점차 점포를 축소하고 스마트뱅킹 등 비대면채널이 확대되고 있는 디지털금융환경에서 어르신들의 금융소외계층으로 전락할 위험이 있어 디지털금융교육이 시급하다라며 디지털금융교육의 중요성을 밝혔다.

 

문용식 정보화진흥원장은 "우리나라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끈 고령층이 첨단 정보사회에서 불이익을 당하지 않고 정보기술의 편익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BNK금융지주-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제1차 시니어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국회정책포럼 개최 - '시니어 및 노인계층의 정보격차로 인한 금융소외 실태와 대응과제'
목록